전라남도 대한민국상이군경회 광양시지회는 지난 25일 6·25전쟁 제73주년을 맞아 광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6·25전쟁 제73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정인화 광양시장, 서동용 국회의원, 서영배 광양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6·25참전용사 및 보훈단체 회원, 기관 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행사로 6·25전쟁 영상 상영과 시립국악단의 판소리 위로 공연이 진행됐으며, 기념식 본 행사는 ▲모범 국가보훈대상자 표창 ▲영웅 제복 입혀드리기 ▲6·25의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6·25전쟁 정전 70주년을 맞는 해로, 참전 영웅들의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겠다는 사회적 존경심과 상징성을 담아 정인화 광양시장이 6·25참전 영웅에게 제복을 직접 입혀드리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민국상이군경회 강동현 광양지회장은 “지금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평화, 번영은 나라와 주인 국민의 안전을 위해 희생한 6·25전쟁 참전용사들의 애국과 헌신 덕분.”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자유와 평화를 수호하기 위해 고귀한 목숨을 바치신 호국영령들의 거룩한 희생을 기리고 참전용사들의 빛나는 용기와 헌신에 무한한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제복 입은 영웅, 그리고 유가족들이 존경받고 예우받는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해 온 몸을 다해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