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이 교육부가 주관하는 ‘2022년도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총점 84.26점으로 국립대병원에서 유일하게 5년 연속으로 최고등급인 A등급(우수)을 받았다. 

기타공공기관 경영평가는 매년 기타공공기관의 자율·책임경영체계 확립을 위해 경영 노력과 성과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로서 ▲경영전략 및 경영관리 ▲사회적 책임과 성과 ▲주요사업 3가지 범주를 평가한다.

충남대학교병원은 총 16개의 비계량지표 중 6개 지표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이번 경영 평가에서 충남대학교병원은 위기관리 경영 기법으로 재무위험 관리회의를 통해 위기를 선제적으로 대응해 유동성 관리, 전사적인 예산절감을 통한 단기 채무 상환, 진료과별 목표관리(MBO) 실시를 통한 수익증가 사례를 인정받아 재무예산 관리 및 성과지표에서 최고점(A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경영전략과 연계한 조직·인력 운용 계획 수립을 위해 중증 환자 전문진료 기능 강화, 맞춤형 교육체계 수립, 공정한 채용제도 운용과 직종 특성을 고려한 직무 중심 채용 프로세스 운영 등이 우수 사례로 평가됐다.

조강희 병원장은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도 모든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 5년 연속 A등급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충남대학교병원은 환자가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는 환자 중심 병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황기연 기자 대전·충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