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세계 에너지저장시스템 엑스포, 제조자동화기술전 등 참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하 광양경제청)은 수도권 및 경남 창원의 산업박람회에 참여해 광양만권의 우수한 기업환경을 홍보하고 신산업, 이차전지 관련 기업 투자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지난 27일~2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개최한 ‘2023 세계 에너지저장시스템 엑스포’에 참가해 국내·외 에너지저장장치 기업을 대상으로 활발한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했다.

2023 세계 에너지저장시스템 엑스포는 대한민국 유일의 에너지저장시스템 전시회로 분산 에너지 시스템의 핵심인 에너지저장장치의 최신 기술, 부품, 장비와 기술 동향을 공유하는 네트워크의 장으로 세계 15개국 300여 개 기업 과 기관이 참여했다.

광양경제청은 홍보부스를 설치‧운영해 광양만권 내 ESS 수출제조기지의 강점과 율촌산단 공용 ESS 시범사업 및 기업의 투자 사례 등을 적극 홍보했다.

특히, 지난 27일에는 ESS 사업추진동향 세미나에 참석해 ‘GFEZ 리튬배터리 부품소재 특화산단 현황과 율촌산단 공용ESS 시범사업’에 대한 발표로 국내·외 기업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 지난 28일~다음달 1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하는 ‘제17회 제조자동화기술전’에 참가해 잠재 투자기업 발굴을 위한 홍보 활동을 펼친다.

기계산업의 메카인 창원에서 열리는 제조자동화기술전은 오토메이션&스마트팩토리 기술, 시험검사 및 측정기술, 로보틱스 기술, IT기술, 소재와 부품 등의 품목이 전시됐다.

광양경제청 하동사무소는 대송산단 입주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홍보부스를 마련해 참가기업 대상으로 투자상담을 진행하고, 하동지구의 개발 현황과 기계부품·금속가공 등 제조분야 입지 우수성을 적극 홍보했다.

송상락 광양경제청장은 "광양만권의 율촌산단은 에너지 소요가 많은 기업이 집중된 지역으로 산단 내 공용ESS를 활용 할 경우 분산에너지 실천과 기업의 에너지 절약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국내·외 ESS 관련 기업의 많은 관심과 사업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