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신체건강 증진을 통한 건강권 보장 방안 모색

굿네이버스는 아동 건강권 증진을 위한 아동권리옹호 토론회 ‘포스트 코로나 시대, 아동의 신체건강 증진을 통한 건강권 보장’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열린 토론회는 아동 당사자와 각계 전문가가 참여했다.

이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아동의 신체건강을 위협하는 비만과 과체중, 저체력, 영양결핍의 문제를 진단했다. 또, 신체건강 증진을 통한 건강권 보장을 위해 가정, 학교, 지역사회의 통합적인 개입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굿네이버스
ⓒ굿네이버스

이번 토론회는 서울신학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백선희 교수가 ‘아동권리 측면에서 바라보는 아동의 건강’,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정현우 선임연구위원이 ‘코로나19 이후, 아동의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과제’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굿네이버스 임팩트사업팀 최제관 간사가 ‘굿네이버스 아동·청소년 건강증진 지원사업 오렌지 점프스쿨’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한국체육대학교 스포츠산업학과 김미옥 교수가 좌장을 맡아 토론을 진행했다.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전예원 아동,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강창범 건강증진사업센터장, 굿네이버스 고완석 아동권리옹호팀장, 보건복지부 정연희 건강증진과장, 교육부 박창원 인성체육예술교육과장이 토론자로 참여해 아동의 건강권 보장을 위한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토론에 참여한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전예원 아동은 “한창 성장기에 있는 아동에게 코로나19가 앗아간 것들을 살펴보고 재정비해야 한다.”며 “아동이 건강에 관심과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콘텐츠를 제공해 스스로 건강을 지키고 관리하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굿네이버스 김웅철 사무총장은 “성장과 발달의 과정에 있는 아동에게 건강권은 가장 중요한 권리.”라며 “굿네이버스는 앞으로도 아동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아동권리옹호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