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전남 무안연꽃축제를 기념해 무안군청이 주최하고 무안문화원이 주관하는 ‘제26회 사생실기대회’가 오는 22일에 개최된다. 

사생실기대회는 아동과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재능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이자 애향심을 높이는 계기를 제공해,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지향함과 동시에 관광객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열린다.

올해 행사는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 일로읍 회산백련지 연꽃축제 행사장 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주제는 ‘우리 지역의 자랑’, ‘나의 여름방학’, ‘아름다운 백련’으로, 전국에 유치원·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각자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한 자랑거리와 여름방학의 즐거운 추억이 담긴 그림, 연꽃축제 기념 대회인 만큼 백련이 담긴 그림들을 공모한다.

참가 접수기간은 오는 14일까지며,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분야는 수채화, 동양화, 서양화 등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다만, 타 공모전의 출품작, 당선작품과 유사하지 않은 미발표 작품이어야 하며, 1인당 1점만 제출할 수 있다.

수상작은 총 80점을 선정할 계획이며, 수상자에게는 전라남도지사상(1명), 전라남도교육감상(3명) 등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은 이후 홍보자료 제작에 활용되며, 문화원에서 발행하는 ‘문화무안 23호’에 개재된다.

접수 방법은 팩스(061-454-4001)와 전자우편(mumun8648@kccf.or.kr)으로 신청서를 보내거나, 무안문화원에 직접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무안문화원 누리집(www.muanculture.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061-452-8648)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김민재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