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취업특강, 면접 이미지 메이킹, 취미프로그램 등
7월 7일~8월 18일까지 서울청년센터 강서오랑에서 열려

ⓒ강서구
ⓒ강서구

서울시 강서구는 오는 7일~다음달 18일까지 서울청년센터 강서오랑에서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취업 로드맵을 제공, 역량 강화로 구직 기간 단축과 성공적인 취업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강서구는 변화하는 취업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한 ‘주제별 취업특강’을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노하우 등 구직자가 필요로 하는 부분을 채워준다.

또 면접 시 필요한 헤어·메이크업 노하우를 전수하는 ‘면접 이미지 메이킹’, 면접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이력서용 사진촬영’을 제공한다.

특히, 챗GPT를 활용한 ‘자소서 작성법’과 ‘면접 준비법’, ‘현직자 직무 컨설팅’ 등은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구직 준비를 위한 핵심 정보를 전달한다.

이밖에도 퍼스널 컬러, 원데이클래스 캔들 등 취미 프로그램도 운영해 구직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18세~39세 청년이다. 서울시일자리카페 누리집에서 구글폼을 작성해 프로그램별로 시작 하루 전까지 하면 된다.

강서구 관계자는 “날로 심각해지는 청년 취업난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청년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구직 준비로 막막한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