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오스템임플란트배 코리아휠체어컬링리그 전반기 우승을 차지한 강원도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컬링협회
2023 오스템임플란트배 코리아휠체어컬링리그 전반기 우승을 차지한 강원도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컬링협회

전반기 코리아휠체어컬링리그가 강원의 2연패로 막을 내렸다.

대한장애인컬링협회가 주최·주관하는 ‘2023 오스템임플란트배 코리아휠체어컬링리그’ 전반기 리그가 지난 7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우승은 강원도장애인체육회가 차지했다.

앞서 지난 3일부터 상위 4개 팀 간의 포스트시즌이 시작됐다. 포스트시즌은 더블 라운드로빈으로 4개 팀 간의 순위를 가린 뒤, 플레이오프를 치르는 방식으로 치러졌다.

플레이오프는 페이지플레이오프 제도를 채택했다. 더블 라운드로빈이 끝난 뒤 진행한 1·2위전에서 이기는 팀은 결승전에 직행하고, 지는 팀은 3·4위전 승자와 준결승전에서 다투는 방식이다. 

그 결과, 결승전에서 충북장애인컬링협회와 강원도장애인체육회가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포스트시즌에서 두각을 드러낸 팀은 충북이었다. 예선을 3위로 마무리했던 충북은, 더블 라운드로빈에서 첫 번째 경기 패배를 제외하고 전승행진을 달렸다. 이후 플레이오프 1·2위전에서도 승리하며, 결승전에 미리 안착하는 동시에 6연승을 달성했다.

예선 1위로 포스트시즌에 진출했던 강원은 더블 라운드로빈을 4위로 마무리하며 결승전 직행에 실패했다. 강원은 더블 라운드로빈에서 부진에 빠졌으나, 3·4위전과 준결승에서 승리를 거두고 결승전에 올랐다.

두 팀의 치열한 맞대결 속에 우승 트로피는 강원에 돌아갔다. 강원은 포스트시즌의 부진을 딛고 리그 2연패를 달성하며 챔피언의 자리를 지켰다. 더블 라운드로빈에서 좋은 기세를 이어갔던 충북은 결승전 패배로 아쉽게 준우승에 그쳤다.

한편, 후반기 리그는 오는 9월 18일 시작되며, 경기를 통해 휠체어믹스더블컬링(2인조 혼성) 종목의 우승자를 가려낼 예정이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