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교육연구정보원 AI 정보부는 지난 8일 중등교사,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융합 영어 수업’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교사들의 인공지능융합 교육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연수에서는 AI 융합 수업의 필요성, AI 코스웨어의 정의, AI 융합 영어 수업 사례 등을 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연수는 교육 현장의 화두인 ‘챗 GPT’를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챗 GPT를 활용한 어휘 및 글쓰기 지도, Bing image creator 영어 프롬프트를 활용한 이미지 생성과 변형, 프롬프트 작성 시 영어 질문의 정교화 등의 실습을 통해 교사들은 AI 활용 능력과 영어 수업 연계를 위한 안목을 기를 수 있었다.

또, 교사들은 동료 교사들과 학교 영어 수업에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AI 활용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평소 챗 GPT를 비롯한 AI에 관심이 많아서 이것을 실제 수업에 꼭 구현해 보고 싶었다.”며 “이번 연수에서 알게 된 AI 융합 수업 사례를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도 적용할 수 있게 돼 무척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박철신 원장은 “교사들이 실제 수업에 AI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개발하겠다.”며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은 앞으로도 미래인재를 키우는 AI·SW 교육 활성화를 위해 학교 현장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김기준 기자 광주호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