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의회-이음길에이치알-일자리 연계기업 협약 체결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기업퇴직자들이 은퇴 후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사회서비스 분야에서 활용해, 사회적 가치로 바꾸는 일에 사회서비스 기업(관)들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와 이음기에이치알은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강남파이낸스프라자에서 10개 사회서비스 기업과 함께 ‘기업퇴직자 사회공헌 뉴스타트 일자리 기업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기업퇴직자 사회공헌 뉴스타트 사업은 기업퇴직자들의 은퇴 후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사회서비스 분야에서 발휘해, 제2의 인생으로 사회서비스 분야 일자리를 준비해 진출할 수 있도록 연계해 주는 사업이다.

2020년부터 4년째 추진되고 있으며 보건복지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이음길에이치알이 함께하고 있다. 맞춤형 교육과 현장 참여 인턴쉽 진행으로 사회서비스 분야 일자리에 신중년의 퇴직 후 보람되고 안정적인 삶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우용호 소장은 “기업퇴직자 사회공헌 뉴스타트 사업에 참여해 일자리 연계에 협력한 각 기업과 기관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기업퇴직자들의 소중한 경험과 노하우는 앞으로 고령화 사회의 사회발전에 새로운 동력이 될 것이며, 일자리 발굴과 연계를 통한 사회서비스 분야 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