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우 피해 예상지 점검, 피해 예방 선제적 대응

전남 정인화 광양시장이 지난 16일 오후에 이어, 17일 오전에도 호우 피해 예상지를 방문하고 피해 현장을 살피는 등 집중호우 대응 계획을 재점검했다고 밝혔다.

정 시장은 16일 피해 예상지 풍수해생활권 옥곡면 명주마을을 방문해 하천 수위, 안전 시설물을 살펴보고 사전 대비가 최선인 만큼 예방에 철저를 기할 것을 지시했다.

또, 위급 상황 시 주민 대피 명령 매뉴얼과 비상연락망을 정비하도록 당부했다.

이어 백운산 계곡 주변, 하천, 수어댐 등 수위가 급상승할 수 있으므로 수위를 지속해서 주시하고 관계기관, 마을주민 등 유기적인 연락망 체계를 유지하도록 주문했다.

17일에는 광양중앙초등학교 인접 법면 토사가 쏟아져 내려 초등학교 씨름실 벽면 1면이 파손된 현장을 점검했다.

이날 현장에서 정 시장은 지반이 많이 약화된 상태이므로 2차 피해가 없도록 안전조치와 함께 빠른 복구를 지시했다. 현재 사면에 비가림 시설, 배수로 정비, 출입 통제 등의 조치가 완료됐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비가 계속해서 내릴 전망이므로 인적·물적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력을 총동원해 대비에 대비를 철저히 해 달라”며 “주민, 유관기관 등 비상연락망 체계를 재정비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시민들도 위급 시 대피 명령이 있을 경우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