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순천시는 오는 20일 오후 3시 청춘창고에서 청년(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 김상률 대표를 초청해 창업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순천시 관내에서 창업을 했거나 준비 중인 청년의 창업 역량을 강화해, 성공적으로 지역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특강 주제는 ‘청년 창업자를 위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으로, 사전에 청년창업 공간 ‘청춘창고’에 입점한 청년의 의견을 모아 정해졌다. 이에 맞춰 국내 1호 브랜드 경험박사인 김상률 대표를 초청하게 됐다.

유나이티드브랜드 서울오피스 김상률 대표는 20여 년 동안 SK텔레콤,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등 500여 개가 넘는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구축했다. 이러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광운대학교와 건국대학교 등에서 겸임 교수로 강의에 나서고 있다.

이날 특강은 일방적인 전달 방식의 강의를 벗어나, 창업 멘토·멘티로서 강사와 청년이 서로 소통하며 함께 성공 창업 전략을 찾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창업에 관심 있는 순천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순천시 청년정책과 관계자는 “다음달 중에는 요식업 창업(경영) 전략을 주제로 맞춤형 컨설팅이 준비돼 있으며, 창업을 꿈꾸는 지역 청년들이 지역사회에서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전문가 컨설팅, 교육 등 폭넓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