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특성에 맞는 장애인복지정책 개발, 관련 네트워크 활성화 기대
김동연 지사 “장애인들이 살고 싶은 경기도 만드는 데 앞장설 것”

ⓒ경기도
ⓒ경기도

경기북부 장애인복지 서비스 향상을 위한 거점기관인 ‘경기도 북부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북부 누림센터)’가 19일 양주시에서 개관했다.

북부 누림센터는 수원에 위치한 경기도 장애인복지종합센터의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2017년부터 준비에 들어가 지난 3월 준공했다. 최근 인테리어 공사와 입주 기관 이전을 마치고 이날 개관식을 열었다. 

북부 누림센터는 ▲북부 지역 특성에 맞는 장애인복지 지원 모델 개발·보급 ▲경기북부 복지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의 구심점 ▲경기북부 장애인복지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 등 광역 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한다.

센터 규모는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6,520㎡로 △경기도 보조기기 북부센터 △경기도 장애인 생산품 전시장 △경기도 시각장애인복지관 △경기북부 장애인권익옹호기관 △경기북부 장애인가족지원센터 △경기북부 점자도서관 △장애인 식생활 체험관 등이 입주했다.

개관식에 참석한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도비 200억 원 이상을 투자해 양주시와 함께 경기북부지역에 누림센터를 설립했다.”며 “전국에 있는 장애인들이 경기도에 살고 싶다는 마음이 들 정도로 장애인들이 살기 좋은, 장애인들이 행복한 경기도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