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충남지역 사회복지기관·시설들을 대상으로 지난 18일~19일까지 충청남도인재개발원과 예산군청소년수련관에서 ‘2024년 배분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서는 내년에 진행되는 신청사업과 복권기금사업, 올해 하반기에 시행되는 신규 기획사업을 안내했다.

또, 사업별 배분신청서 작성방법과 교육을 통해 배분사업 신청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와 함께 우수한 배분사업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을 통해, 사회복지기관들이 다양한 배분사업을 기획하는데 참고할 수 있도록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회영 사무처장은 “충남 사회복지기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욕구에 기반한 배분사업을 진행될 수 있도록 하반기 복지현안 지원사업의 예산을 1억 원 증액한 가운데, 소규모 복지기관의 난방비 부담을 감소시키기 위해 소규모 복지기관 월동난방비 지원사업의 기관별 배분금액을 증액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갑작스런 집중호우로 피해가 있는 일부 지역에서도 사회복지기관들이 안정적으로 배분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전했다.

사업 설명회를 통해 안내된 지원사업은 도내 사회복지사업 또는 사회복지활동을 수행하는 기관·시설·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자세한 사항은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누리집(cn.ches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황기연 기자 대전·충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