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 울려 퍼지는 아름다운 하모니.

서로 다른 목소리가 하나의 화음으로 만나 관객들에게 따뜻한 울림을 선사합니다.

지난 11일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와 한국장애인음악협회 등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WBC복지TV 등이 후원한 서울장애인 합창예술제가 펼쳐졌습니다.

매년 유엔(UN)이 정한 세계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전국장애인합창대회의 본선 진출을 위한 서울지역 예선대회입니다.

인터뷰) 최공열 이사장 /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

여러분의 수고와 헌신으로 인해서 우리 장애문화예술이 날로 발전되고 세계 속에 대한민국이 우뚝 서는 그런 역할을 감당하는 모두가 되시길 바라고...

전국장애인합창대회는 장애인합창단의 활성화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건전한 사회통합에 기여하고자 2009년 처음 개최된 이후 매년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국장협나눔챔버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은 대회의 열기를 더했습니다.

모두가 하나 되어 즐기는 모습이 마치 경연이 아닌 공연 현장을 연상케 했습니다.

인터뷰) 김예지 국회의원 / 국민의힘 

오늘의 행사가 도약하고 있는 장애예술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동시에 모든 관객들이 예술로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하며...

이번 대회에 총 8팀이 참가한 가운데 최우수팀을 차지한 코웨이 물빛소리합창단은 11월 16일 펼쳐질 ‘제31회 세계장애인의 날 기념 전국장애인합창대회’에 출전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