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재활병원
ⓒ서울재활병원

수도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서울재활병원은 지난 25일 서울특별시육아종합지원센터 강당에서 발달이 느린 영유아 자녀를 둔 양육자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서울특별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협력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영유아 부모가 자녀의 발달을 이해하고, 발달이 느린 영유아의 조기 발견과 조기 치료 등 여러 개입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양육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홍지연 부원장이 ‘발달지연이 의심될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또, 서울재활병원 가족지원센터 김지혜 센터장이 ‘부모님의 마음 건강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를 주제로 강연을 이어갔다. 

교육에 참여한 양육자는 “아이가 또래보다 조금 느린 것 같아 걱정됐으나, 정확한 정보를 알려주는 곳이 없어 답답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의 발달을 이해하고 발달지연의 조기진단과 조기 치료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재활병원 이지선 병원장은 “이번 교육은 발달지연을 이해하고 조기 개입과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게 된 좋은 계기가 됐다.”며 “다양한 지원사업으로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