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발달훈련센터 수료 발달장애인, 지역 대기업 취업해 세차 재능기부 실천
직업훈련생에서 사회공헌활동 주인공으로 장애인 인식개선 앞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

원익큐엔씨 소속으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이하 훈련센터) 재직자 훈련과정에 참여 중인 장애인 근로자들이, 지난 27일 구미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직업훈련생에서 사회공헌활동의 주인공으로 변신한 근로자들은 지난달 훈련센터의 세차 훈련을 마치고 원익큐엔씨에 입사한 신입 직원들이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중증 장애인의 직접 고용을 통해 ESG경영을 실천 중인 원익큐엔씨에서, 기업문화 활성화와 사내 복지차원에서 시작된 세차 직무를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활동으로 확장하면서 출발됐다. 

이를 위해 원익큐엔씨와 훈련센터는 재직 장애인을 대상으로 추가 기능향상 훈련을 실시했으며, 훈련 막바지에 이르러 지역 복지관을 대상으로 첫 세차 재능기부를 실시했다.

원익큐엔씨 백홍주 대표이사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꾸준히 성장한 만큼, 이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며 “지역의 많은 장애인들이 훈련과 취업을 통해 사회공헌의 대상에서 주인공으로 변화되는 기회가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류규열 경북지사장은 “장애인 고용을 외면하지 않고 중증 장애인 직무를 개발하고 직접 고용해, 이를 지역사회로 환원하는 노력은 타 기업과 지역사회에 좋은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