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5시까지 운영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링부터 면접 사진 촬영까지 무료 지원

서울시 관악구가 청년 취업 준비생의 면접 준비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강감찬 청년 면접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강감찬 청년 면접 스튜디오는 면접에 필요한 증명사진 촬영,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링을 무료로 지원해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면접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전문가가 직접 청년들의 상반신 프로필 촬영을 진행하고, 각자의 요구를 반영해 포토샵 수정은 물론 사진 파일도 제공한다.

또, 스튜디오에는 정장 상의, 블라우스, 와이셔츠, 넥타이가 구비돼 있어 별도의 의상을 준비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촬영이 가능하다.

운영 기간은 오는 12월 14일까지로, 매주 목요일(오후 2시~5시) 관악청년청에서 진행된다.

만 19세~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관악구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1일 기준 사진 촬영은 최대 30명,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링은 6명이다. 사전 예약이 원칙이나 사진 촬영은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관악구 관계자는 “이번 강감찬 청년 면접 스튜디오 운영이 경기침체와 물가상승 등으로 고통 받는 청년들에게 취업 준비 부담을 덜어주고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청년정책과 청년일자리팀(02-879-59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