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전라남도 광양제철소 직원들이 지난 주말 무더운 날씨로 지친 이웃들을 위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지역 곳곳을 찾으며 나눔문화 확산에 적극 앞장섰다고 7일 밝혔다.

‘봉사와 나눔’이라는 포스코 고유의 나눔문화를 적극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광양제철소는, 지난 2004년부터 매월 셋째주 토요일을 ‘나눔의 토요일’(이하 나눔토)로 명명하고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해왔다.

봉사단원들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매월 셋째주 토요일이었던 활동 주기를 매주 토요일로 확대하며 직원들은 봉사와 나눔의 정신을 발전시켜왔다.

최고 기온이 36도에 달하며 더위가 기승을 부린 지난 토요일에도 전남 광양제철소 직원들의 봉사 릴레이가 이어졌다.

광양제철소 하사모 봉사단은 중마사랑주간보건센터 요양원에 방문해 ▲발마사지 ▲족욕 ▲아로마 오일과 로션 바르기 △말동무 되어 드리기 등의 활동을 펼치며 따뜻함을 나눴다.

광양제철소 촛불사랑 봉사단은 광양시 옥곡노인 요양원에 모여 직접 준비한 예초기를 짊어지고 한여름 무성해진 잡초제거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요양원 뿐 아니라 광양시 중동공원 일대에서는 광양제철소 전래놀이문화 재능봉사단원들이 나서 집게와 쓰레기봉투를 들고 플로깅 봉사활동을 펼쳤다.

광양제철소 심규호 과장은 “봉사활동을 하면 할수록 도움의 손길이 닿지 못한 곳들이 보인다.”며 “우리가 움직이면 움직일수록 우리 전남 광양시가 더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난다는 생각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