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의료진들이 지난 4일~6일까지 충청남도 보령시 고대도에서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여름 섬 생활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에는 간담췌외과 김석환 교수, 혈액종양내과 송익찬 교수를 비롯한 의료진과 충남대학교 의과대학·간호대학, 건양대학교 의과대학, 대전대 한의과대학 학생들로 구성된 40여 명의 봉사단이 참여했다.

이번 생활의료봉사 활동은 건강상담을 비롯한 섬 주변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활동, 마을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울러 충남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과에서 의약품을 지원받아 혈압·혈당 체크, 초음파 검사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병원 진료가 필요한 질병이 있는지 확인했다.

충남대학교병원 의료진은 1994년부터 충남대학교 의과대학·간호대학 학생들과 매년 여름 섬 생활의료봉사를 시작해, 2018년까지 총 25차례에 걸쳐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활동을 중단됐던 생활의료봉사를 올해 다시 시작하게 됐다.

이번 생활의료봉사활동 팀장을 맡은 김석환 교수는 “최근 더워진 날씨로 노인들의 건강이 우려되는 중에, 생활의료봉사단원들에게 고마워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생활의료봉사 활동을 펼쳐 의료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진료를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황기연 기자 대전·충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