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해남교육지원청-해남경찰서-세이브더칠드런 광주아동권리센터
아동친화도시 조성 업무협약 체결

전라남도 해남군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유관기관·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힘을 모아나가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해남군청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명현관 해남군수를 비롯해 전라남도 해남교육지원청 조영천 교육장, 해남경찰서 배승관 서장, 세이브더칠드런 광주아동권리센터 김동관 센터장이 함께 했다.

협약을 통해 4개 기관·단체는 유엔 아동권리협약 실현을 통한 아동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상호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아동친화도시조성 관련 기구 위원 추천·참여, 아동친화도조사·아동권리교육 지원, 아동학대 및 범죄예방을 위한 환경 조성, 아동의 놀권리 보장과 관련한 사업수행·지원, 취약계층 아동의 인적·물적 자원 및 사례관리 연계 지원 등이다.

아동친화도시는 모든 아동이 행복하게 지내고 공평한 기회를 통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것으로, 해남군은 민선8기 역점사업으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적극 추진해 오고 있다.

내년 하반기 인증을 목표로 지난해 11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구성, 아동친화도 실태조사와 군민참여 원탁토론회 등을 개최하는 등 아동친화도시에 대한 인식 개선과 공감대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해남의 아동이 가장 안전하고, 편안하게 살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의 목표가 이번 협약을 통해 실현 가능성이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더욱 많은 군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