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위기가정 자립 지원 등 나서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이하 적십자사 서울지사)는 지디아이솔루션과 함께 지역사회 위기가정의 자립을 위한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대한적십자사의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은 정기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는 사업장에게 붙여주는 명칭으로, 후원금은 위기가정 긴급지원,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된다. 

적십자사 서울지사는 서울 강서구 계측기·가스감지기 제조, 연구 개발 기업 지디아이솔루션에 ‘씀씀이가 바른기업’ 명패를 전달했다.

지디아이솔루션 최형만 대표이사는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자 정한 지디아이 회사의 상호처럼, 작은 벤처이지만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기업이 되고 싶어 동참했다.”며 “성경 속 어린 소년의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가 엄청난 기적으로 일어난 것처럼, 규모에 상관없이 내 것을 먼저 나누는 것이 나눔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마치 어둡고 긴 터널에 홀로 남겨진 것만 같을 위기가정 아이들에게 저 멀리서 빛이 쏟아져 들어오는 출구와 같이, 꼭 필요한 곳에 적십자가 함께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적십자사 서울지사 누리집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