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증진개발원, 마스코트 캐릭터 공모전 개최
10월 1일까지 진행… 건강증진 정책·사업 홍보 활용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하 KHEPI)은 국민 참여형 ‘마스코트 캐릭터 공모전’을 다음달 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평생건강을 책임지는 파트너로서 KHEPI의 역할과 가치관을 잘 반영한 마스코트 캐릭터 디자인 발굴하고자 기획됐으며, 공모 기간은 다음달 1일까지다.

선정된 캐릭터는 앞으로 KHEPI가 수행하고 있는 건강증진 정책과 사업을 국민에 보다 친근하게 홍보하는 데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KHEPI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연령에 관계없이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해 각 최대 2개 작품까지 공모할 수 있다. 

수상작은 적격성 검사를 포함하는 실무진 1차 심사와 홍보·디자인·건강증진 등 다분야 전문가의 2차 심사로 수상 후보작을 선정한 후, 국민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자(총 3명)에게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최우수상, 우수상)과 각 100만 원, 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윤건호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이 직접 만들어준 마스코트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국민과 보다 큰 공감대와 친밀감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수행하고 있는 정책과 사업 홍보에 적극 활용해, 친근한 이미지로 국민의 이해를 도모하고 접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운영사무국(mkt1@hyubiz.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