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사랑으로어린이집, 아프리카 모잠비크 아동 결연 후원

굿네이버스 호남본부는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구립사랑으로어린이집과 함께 ‘약속의 시작’ 참여에 따른 ‘좋은이웃어린이집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약속의 시작은 유아교육기관이 아프리카 모잠비크와 국제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내에서 주도적으로 글로벌시대 공존과 공감에 대한 이해를 함양하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유아교육기관의 주도적인 나눔 실천으로 유아들이 실질적인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구립사랑으로어린이집은 아프리카 모잠비크 아동을 일대일 결연하며 국내·외 아동들의 권리를 지키는 ‘약속의 시작’에 참여했다.

구립사랑으로어린이집 양선애 원장은 “전 세계적으로 고통 받는 아이들의 아픔을 함께 공감하고 도움을 주려고 한다.”며 “앞으로도 굿네이버스를 통해 세상의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굿네이버스 정용진 호남본부장은 “지역사회 나눔 문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구립사랑으로어린이집에 감사를 전한다.”며 “굿네이버스 호남본부는 앞으로 유아교육기관들과 더욱 협력해, 지역사회 아동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전남지역 내 약속의 시작 프로그램에 동참을 희망하는 유아교육기관은 굿네이버스 호남본부(062-376-6566)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