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은 지난 18일~19일까지 서울시립대 시각디자인전문대학원과 함께하는 문화예술워크숍을 운영했다.

그림책도서관과 서울시립대학교는 2017년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순천-서울을 주제로 한 작품 전시와 지역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활용한 문화예술워크숍을 진행해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순천과 서울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 전시와 ‘고쳐봐요! 인형병원’, ‘우리가 밝히는 자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창작워크숍 고쳐봐요! 인형병원은 ‘곰인형의 행복’ ,‘다음은 너야’ 그림책을 읽고 고장난 인형을 고치는 활동을 통해 애착 있는 물건에 대해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우리가 밝히는 자연은 ‘다 같은 나무인줄 알았어’, ‘나뭇잎 손님과 애벌레 미용사’ 그림책을 읽고 나뭇가지와 잎맥 등 식물의 구조를 이해하고 무드등에 표현하는 프로그램이다.

순천남산초등학교와 순천중앙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림책 콘텐츠를 활용한 창작 워크숍을 통해 학생들에게 그림책 읽기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순천, 서울을 만나다-서울, 순천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작품 전시회는 서울시립대 시각디자인대학원생 6명이 참여한다,

서울과 순천에서 만난 자연, 한강의 야경, 순천 그림책도서관을 즐기는 아이들의 모습, 서울의 일상과 기록으로 남기고 싶은 풍경들 등 젊은 일러스트레이터의 눈과 손의 기록을 담은 작품 29점을 선보인다. 전시회는 다음달 15일까지 그림책도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