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다음 달 15일까지 구립영등포아트스퀘어에서 제8회 소아암 어린이 꿈 사진전 전시 ‘소아암 어린이들의 사계절’을 영등포구와 공동 개최한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소아암 어린이들의 완치와 꿈을 응원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공모전을 개최해 왔다. 올해 여덟 번째를 맞이한 꿈 사진전은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26일까지 공모전을 개최해 200여 건이 넘는 작품이 응모됐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구립영등포아트스퀘어에 전시된 이번 전시회에서는 48개 소아암 어린이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이 담긴 사계절 사진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 소아암 인식개선 캠페인, 오해와 바로 알기, 응원 편지 쓰기, 꿈 공모전 시상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꿈 사진전은 평일 오전 10시 30분~오후 7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11시~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시 일정과 내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누리집과 구립영등포아트스퀘어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서선원 사무총장은 “장기간의 치료 과정에서 소아암 어린이들은 상상할 수 없는 신체적 고통과 다양한 어려움을 겪지만, 아이들은 희망을 잃지 않고 미래를 꿈꾸며 성장하고 있다.”며 “소아암 어린이들의 사계절이 담긴 전시를 통해 꿈과 희망을 잃지 않는 어린이들의 미래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빛나길 많은 응원을 보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