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비 100만 개 모금 이벤트 시작… 12월 31일까지 모인 루비만큼 기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와 이마트24가 게임으로 기부하는 ‘루비 100만 개 모금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마트24는 마스코트 ‘원둥이’가 우주에서 편의점을 경영하는 콘셉트로, ‘이마트24 우주편의점’ 모바일 앱을 운영하고 있다. 앱 내 미니게임에서 루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할인 쿠폰으로 교환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사랑의열매와 이마트24는 게임으로 나눔에 동참하는 루비 100만 개 모금 이벤트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 

메인 화면에서 사랑의열매 로고를 클릭해 기부에 참여하면 되며, 루비 기부 개수에 따라 사랑의열매 마스코트 ‘열매둥이’를 모티브로 한 희망원둥이(1,000개 기부 시), 나눔원둥이(100개, 500개 기부 시)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1,000개를 기부하면 이마트24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원 할인쿠폰도 발급받을 수 있다.

또, 사랑의열매 콜라보 게임 ‘우주나눔배송’으로도 나눔에 참여할 수 있다. 우주에서 원둥이를 조작해 나눔상자를 목적지까지 알맞게 배송하면 획득한 루비가 자동으로 기부된다.

나아가 스테이지를 15번 달성하면 회사원 콘셉트 열매원둥이 코스튬도 획득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유저들이 기부한 루비 개수에 비례해 사랑의열매에 성금을 기부할 예정이다. 누적 기부 루비는 메인 화면에 설치된 사랑의열매 로고를 클릭해 확인할 수 있다.

사랑의열매 양호영 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재미와 의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MZ세대를 타깃으로 게임을 통해 기부와 나눔의 가치를 높이고자 한다.”며 “일상에서 쉽고 즐겁게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루비 100만 개 모금 이벤트’ 메인 화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루비 100만 개 모금 이벤트’ 메인 화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