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장애인국민체육센터는 장애인 전용시설로 다목적체육관, 체력측정실, 체력단련실 등을 갖추고 지역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재활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장애인이 경제적 부담 없이 사회활동을 하고 체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며 지난해 기준 2만 2,000여 명의 이용객이 방문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올해 6월부터는 센터 공간을 활용해 ‘장애인의 슬기로운 예술생활’ 작품전을 시작했고, 분기별로 작품을 바꿔가며 지역 장애예술인의 미술작품을 조명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김유화 이사장 / 여수도시관리공단

공단이 운영하면서 장애인들이 쉽게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데요. 특히 이번에 슬기로운 장애인 문화생활을 함께하게 되었는데요. 장애인들의 작품을 전시하면서 장애인들의 자존감이 상승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서 마련한 자리입니다. 앞으로도 장애인국민체육센터가 언제든지 장애인들이 쉽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체육시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인터뷰) 김형준 작가 / 여수시

저희가 작품들을 그릴 때는 크게 생각하지는 않았는데 막상 와서 전시돼 있는 것을 보니까 너무 뿌듯하고 잘했다는 생각이 들고요. 앞으로 이런 기회가 더 많아져서 장애인들에 대한 인식도 좋아지고 그랬으면 참 좋겠습니다.

여수시장애인국민체육센터는 장애인들의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장애 인식개선과 문화 활동 등 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 힘쓰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