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보성군은 오는 14일~15일까지 이틀간 보성군 SNS 캐릭터 ‘BS삼총사’가 서울 용산구 용산어린이정원에서 열리는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축제’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하며, 우리동네 캐릭터 본선 진출작과 역대 대상 수상작 등 총 40곳이 참가한다.

보성군 대표 캐릭터인 BS삼총사는 역대 최다 득표인 11만2,494표를 받은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1위 수상작 자격으로 이번 행사에 참가한다.

보성군 BS삼총사는 2020년 보성군 대표 특산품인 녹차, 꼬막, 키위를 형상화해 만들어졌으며,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공무원들이 직접 만든 ‘착한 캐릭터’로 보성군 유튜브를 비롯한 SNS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보성군은 축제 기간 동안 잔디광장 옆 메인 도로에 설치된 ‘우리동네 캐릭터 홍보 부스’를 통해 룰렛 돌리기, 보성군 공식 SNS 친구 맺고 경품 받기 등을 진행하며 관람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특히, BS삼총사는 캐릭터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우리동네 캐릭터 퍼레이드’에 참여한다. 퍼레이드는 용산어린이정원 이벤트 하우스부터 잔디광장 메인 도로까지 약 1km 구간 동안 진행된다.

보성군 관계자는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보성군과 BS삼총사인 녹차몬, 꼬막몬, 키위몬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농산물 지리적 표시 제1호 보성녹차, 수산물 지리적 표시 제1호 벌교꼬막, 농산물 지리적 표시 제111호 보성키위가 등록돼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