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산, 학술조사·연구를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

전라남도 광양시는 국립 순천대학교와 지난 11일 시청 접견실에서 문화유산의 창조적 계승·활용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정인화 광양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순천대학교 이병운 총장, 양숙향 박물관장 등 문화유산 업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식을 통해 ▲문화유산 학술조사와 연구 분야 전문인력 교류 ▲ 문화재의 과학적 보존·보관을 위한 시설 지원 ▲문화유산의 활용을 위한 전시·교육사업 등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광양시 지정문화유산으로는 국가지정문화재 6건, 국가등록문화유산 4건, 도지정문화유산 17점 등 총 27점을 보유하고 있고, 특히 일제강점기 우리 고장을 떠난 문화유산은 범시민운동을 통해 제자리 찾기 운동을 전개할 것.”이라며 “이에 협력해 줄 것과 문화도시 사업추진을 위한 계획에도 도움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순천대학교 이병운 총장은 “문화예술 관련 학과들이 있는데, 광양시가 추구하고 있는 문화도시 사업과 연계한 지역인재 양성지원 요청에 대해 향후 업무협약을 통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양시 관계자는 “체계적인 문화유산 보존관리를 위한 우수한 시설에 대한 상호 협력이 구축돼, 시가 보유하고 있는 문화유산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기반이 마련돼 기쁘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