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백신 동시접종 권고

대전시는 오는 19일부터 65세 이상, 12세~64세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구성원 등 고위험군을 시작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인플루엔자 백신과의 동시접종 독려를 위해 65세~69세 인플루엔자 접종 시작일과 같은 19일에 시작한다. 접종기간은 내년 3월 31일까지다. 고위험군이 아닌 12세 이상 시민은 다음달 1일부터 접종 가능하다.

접종백신은 유행변이에 대응해 개발된 XBB.1.5단가백신(화이자, 모더나)이다. 접종 대상자는 주민등록상 거주지와 상관없이 가까운 병·의원에서 접종 가능하며,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정 의료기관은 코로나19 예방접종 누리집 사이트 또는 유선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 접종력과 관계없이 접종기간 내 1회 접종으로 접종이 완료되며, 마지막 접종일로부터 3개월(90일) 이후 접종 가능하다.

한편, 지난해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백신 동시접종자의 이상반응 신고율은 코로나19 백신 단독접종자의 이상반응 신고율보다 낮은 수준으로 확인됐다.

국내·외 연구를 통해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백신을 동시접종했을 때 유효성과 안전성이 높아지는 것이 지속적으로 확인되고 있고, 해외 주요국도 동시접종을 추진하고 있음에 따라 질병관리청은 이번 절기 접종부터 동시접종을 권고하고 있다.

대전시 남시덕 시민체육건강국장은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의 유행이 염려되는 시기에 코로나19 예방접종은 겨울철 건강을 지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특히 면역력이 떨어지는 65세 이상 노인들은 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황기연 기자 대전·충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