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직 공무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전라남도 고흥군은 지난 23일 부서장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 44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고위직 대상 맞춤형 4대 폭력 예방교육은 법정 의무교육으로 직장 내 기관장 및 고위직 공무원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공직사회의 성희롱·성폭력 사건 예방과 2차 피해 방지를 위해 추진됐다.

이날 교육은 전남여성가족재단의 김선희 강사를 초빙해 ‘성평등 의식 고취하GO! 새로운 조직문화 디자인하GO!’라는 주제로 직장 내 성희롱 사례, 남녀가 성을 인식하는 서로 다른 환경의 이해 등 직장 내 고위직 공무원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최근 사회문제가 된 디지털 성범죄와 관련해 스마트폰 메신저를 통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사례들을 상세히 소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공영민 군수는 “4대 폭력 예방 교육으로 직장 내에서 나도 모르게 일어날 수 있는 폭력에 대한 경계심을 높이고, 고위직 공무원들이 오래전부터 가져온 성 역할이나 고정관념을 전환해 일하기 좋은 직장 문화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연말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강사와 직원 간 실시간 쌍방향 원격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방지를 위해 고충 상담 창구를 설치하고 고충 상담원 제도를 운영해 피해자 보호와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