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김정남(스포츠등급 SH1·청주시청)이 사격 대표팀에 4번째 메달을 선물했다.

김정남은 26일 중국 항저우 푸양 인후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대회 사격 혼성 SH1 P3(25m 권총) 결선에서 합계 22점으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2017년 처음 태극마크를 단 그의 아시안게임 첫 메달이다.

P3 25m 혼성 권총은 완사와 속사를 각각 5발씩 6회로 총 60발을 쏘는 종목이다. 5발 속사 시리즈를 10회 실시하고 히트(hit)-미스(miss) 채점방식으로 4번째 시리즈가 끝나면 최하위 선수가 탈락하기 시작해서 10번째 시리즈에서 금·은메달이 결정된다.

출발이 좋았다. 본선 5위로 결선 무대를 밟은 김정남은 줄곧 상위권을 유지했다. 루 샤오룽(중국)과 1, 2위를 치열하게 다퉜다. 3점차로 앞서기도 했지만, 경기 막판 한 시리즈를 남겨두고 3위에 있던 후안씽(중국)에게 거센 추격을 허용했다. 그리고 돌입한 마지막 시리즈에서 집중력이 흔들리면서 2위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시상식 후 만난 김정남은 “아시안게임 첫 메달이라 감동이 더 크다. 2018 인도네시아 대회 때는 노메달이었다. 앞선 출전했던 경기에서도 결과가 좋지 않아서 부담감이 컸는데 주종목이라 생각하고, 자신 있게 임했던 게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리드를 하다가, 막바지에 뒤집혔기에 아쉬움도 있다. 김정남은 “집중하는 포인트가 조금 잘못됐던 것 같다. 거기서 무너지긴 했지만, 그래도 집중하려고 노력했다”고 이야기했다.

마지막 시리즈에서 중국 선수와 다투게 되자, 중국 관중들은 일제히 “짜요”를 외쳤다. 김정남은 “(응원소리가) 크게 영향을 미치진 않았다. 오히려 관중들이 즐겨주신 느낌이라 더 감사했다.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한다”라며 웃었다.

끝으로 그는 “모든 선수가 다같이 열심히 준비하고, 훈련했다. 끝까지 파이팅할 수 있으면 한다. 노력의 결실이 빛났으면 좋겠다”고 경기가 남은 선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결선에 함께 선 문애경(스포츠등급 SH1·경남장애인체육회)은 5위로 경기를 마쳤다. 앞서 열렸던 혼성 SH1 R6(50m 소총 복사)에서는 박진호(스포츠등급 SH1·청주시청)와 주성철(스포츠등급 SH1·경기도장애인체육회)이 결선에 올랐지만, 각각 5·6위에 그쳤다.

[항저우공동취재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