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9일 항저우APG 선수촌에서 해단식 개최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2022 항저우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이하 항저우APG)에 출전한 대한민국 선수단이 7일 간의 열전을 모두 마치고 29일 항저우APG 선수촌에서 해단식을 가졌다.

이날 해단식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 문화체육관광부 이정미 체육협력관, 김진혁 선수단장 등 총 110여 명이 참석했다. 

김진혁 선수단장은 “우리는 21개 종목 345명의 선수단을 파견하여 총 금30, 은33, 동40개의 메달을 획득해 종합 4위를 기록했다.”며“선수단장으로서 여러분이 정말 자랑스럽고 여러분과 함께 호흡한 이 시간들을 소중히 간직하겠다.”고 결과보고를 전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은 “이번 대회에서 승패를 떠나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쳐준 여러분 한 명 한 명이 진정한 챔피언.”이라며“이제 파리패럴림픽을 위해 다시 정진해 국민들께 더 발전한 장애인스포츠의 모습을 보여드리자.”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이정미 협력관은 “선수 여러분이 경기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며 많은 국민들이 감동받았다.”며“앞으로도 여러분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문체부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후 김진혁 단장이 정진완 회장에게 단기를 반납하고 참석자 전원이 기념사진 촬영 후 해단식이 마무리 됐다. 

한편, 대한민국 선수단은 이번 2022 항저우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 출전해 금메달 30개, 은메달 33개, 동메달 40개를 획득하며 당초 목표한 종합순위(4위)를 달성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