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용인시

이상일 용인시장은 지난달 31일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용인시지회에서 열린 ‘제28회 용인시지체장애인대회’ 축하 인사를 통해, 맞춤형 경사 설치 등 장애인 생활편의 증진을 위한 투자를 적극적으로 늘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이 시장은 “용인시는 올해 생활밀착형 사업의 일환으로 맞춤형 경사로 사업을 진행하고 이동권 개선과 평생교육을 위해 투자를 계속하고 있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인 ‘반다비체육센터’를 미르스타디움 옆에 건설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부족한 예산에 시비를 보태서라도 반드시 내년에 장애인 가상현실 스포츠체험센터를 열 수 있도록 하는 등 장애인 생활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용인시지체장애인대회는 11월 11일 지체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용인시지회가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지체장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소통하는 화합의 자리다.

400여 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김기호 회장이 올해 용인시에서 신규사업으로 추진해 호응을 얻은 ‘생활밀착 시설 맞춤형 경사로 사업’ 추진과 관련해 이 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 장애인 가정 학생들에게 꿈과 미래를 키울 수 있도록 장애인 가정 자녀 3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후원업체가 후원금을 지회에 전달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강석원 용인시지회장은 “장애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올해 용인시와 지회가 협업해 경사로 설치 사업을 70개 점포를 대상으로 진행했다.”며 이 시장를 비롯한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