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중견기업, 나눔명문기업 가입하면 한경협 경영컨설팅 제공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와 한경협중소기업협력센터가 중소·중견기업의 나눔 문화 확산과 지속가능한 경영 실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4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 한경협중소기업협력센터 박철한 소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경협중소기업협력센터 경영자문단은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한 중소·중견기업에게 경영진단과 컨설팅, 전문 교육 등을 제공해 지속가능한 경영으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한경협중소기업협력센터 자문회사 등 사회공헌활동에 관심 있는 중소·중견기업에게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 기부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사랑의열매는 중소·중견기업이 유관 산업과 관심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한경협중소기업협력센터 경영자문단은 삼성, 현대차, SK, LG 등 대기업에서 CEO와 임원으로 활약했던 전문가 200여 명으로 구성됐다. 현직에서의 비즈니스 경험을 토대로 경영노하우를 중소·중견·창업기업에게 재능기부로 제공하고 있다.

한경협중소기업협력센터 박철한 소장은 “사랑의열매의 복지 전문성, 한경협 200여 명 경영자문위원의 노력, 중소기업의 사회공헌 의지가 합쳐져 나눔문화 확산에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경영자문단을 통해 향상된 중소기업의 경영성과가 지속적인 나눔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사회 전반에 온기가 퍼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은 “사회공헌에 관심이 있어도 현실적인 어려움으로 시작하지 못하는 중소·중견기업의 사례를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다.”며 “경험과 네트워크가 풍부한 대기업 출신 자문단의 전문컨설팅으로 중소·중견기업들이 지속가능한 성장과 나눔을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