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국가산단․취업트렌드 분석
여수시 청년 누구나 당일 현장 접수 후 수강

전라남도 여수시가 오는 22일~다음달 13일 기간 내 ‘찾아가는 청년 Blank 아카데미’를 3회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찾아가는 청년 Blank 아카데미는 청년들에게 필요한 일반상식, 청년지원 정책에 대한 분야별 전문 강의 제공을 통해 지역 내 청년들의 기본소양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강의는 여수국가산단과 여순광 전반에 대한 분석, 내년 취업트렌드, 기업직무분석을 중점으로 3인 3색의 주제로 기획됐다.

또 청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특강 방식으로 진행되며 한영대, 전남대(여수), 청년지원센터 3곳에서 각각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1회차는 한영대 공학관 523호, 오는 22일 오후 4시~6시, 2회차는 전남대학교(여수) 청경마루 2층에서 다음달 5일 오후 4시~7시, 3회차는 여수시 청년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다음달 13일 오후 1시~3시까지 운영된다.

여수시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당일 현장 접수 후 수강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청년지원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여수시 청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완 청년일자리과장은 “이번 특강을 계기로 청년들이 기업별 분석 접근방식에 대해 충분히 내용을 이해하고, 맞춤화된 취업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희망하고, 원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