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3일 시스템코리아인증원의 심사를 거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ISO45001)’을 획득했다.

ISO45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인 ISO가 2018년 제정한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이다. 전 임직원과 이해관계자가 참여해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고, 발견된 위험은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시스템적 관리방법이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우리 사회에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최고경영자의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실행할 수 있는 매뉴얼, 절차서와 지침서를 국제표준에 부합하도록 제정했다.

또한 ‘P(계획)’, ‘D(실행)’, ‘C(점검)’, ‘A(개선)’ 사이클을 통해 지속적으로 위험성을 제거하는 등 재해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체계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해 안전보건관리 조직을 정비하고, 위험성평가 관계자 전원이 외부교육을 수료하는 등 공공기관의 사회적 안전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은 “앞으로도 기관 경영에 있어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장애인체육 관계자와 국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