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8일, 2023 KWBL 휠체어농구리그 챔피언 결정전 시작
오후 2시 성남실내체육관 챔피언 결정전 1차전 펼쳐져
춘천타이거즈와 코웨이블루휠스, 챔피언 향한 격돌 예정

‘2023 KWBL 휠체어농구리그’ 챔피언 결정전이 오는 28일~30일까지 3일간 오후 2시부터 성남시 성남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진다. 

이번 챔피언 결정전에서는 3전 2선승제로 2승을 먼저 따낸 팀이 2023 KWBL휠체어농구리그 왕좌에 등극하게 된다. 

성남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챔피언 결정전은 플레이오프 승자인 ‘코웨이블루휠스’와 정규리그 1위를 차지한 ‘춘천타이거즈’ 간에 불꽃 튀는 경기가 예상된다. 

춘천타이거즈는 이번 시즌에는 반드시 우승하겠다는 굳은 의지로 챔프전을 대비하고 있고, 지난해 우승했던 코웨이블루휠스는 이번 시즌에도 우승을 절대 뺏기지 않겠다는 각오다.

조동기 감독이 이끄는 춘천타이거즈는 창단 4년 만에 정규리그 1위를 차지했다. 육동한 춘천시장의 전폭적인 지지를 바탕으로 이번 시즌에는 반드시 통합우승하겠다는 목표 달성을 위해 해외 전지훈련을 다녀오는 등 맹훈련과 정신무장을 갖추고 있다.

또, 조동기 감독의 풍부한 경험과 통솔력 그리고 우수 선수를 다수 확보하고 있어 우승을 자신하고 있다.

김영무 감독이 이끄는 코웨이블루휠스는 탄탄한 조직력과 다양한 전술 변화, 선수들의 강도 높은 훈련으로 무장돼 있다. 지난 시즌 우승에 이어 이번 시즌에도 우승을 절대 뺏기지 않겠다는 굳은 의지다.

한국휠체어농구연맹 최욱철 총재는 “이번 챔피언 결정전에 많은 관객들이 경기장에 방문해, 박진감 넘치고 감동적인 경기를 관람하고 선수들을 힘차게 응원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챔피언 결정전은 유튜브로 생중계될 예정이며, IPTV(스카이스포츠)를 통해 녹화 중계할 예정이다. 올해 휠체어농구리그는 다음달 12일 오후 4시 올림픽파크텔에서 ‘2023년 휠체어농구리그 시상식’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