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장흥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4일 학교밖청소년전용공간 꿈뜨락에서 2023년 꿈드림 수료식 ‘오늘만을 기다렸어’를 진행했다.

수료식에서는 고등 검정고시를 합격한 청소년들과 김성 장흥군수, 왕윤채 장흥군의회의장 등 유관기관 지도자와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꿈드림 활동 영상 시청, 검정고시 합격증 전달, 장학증서와 장학금, 바리스타 자격증 전달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국제로타리3610지구 장흥로타리클럽에서 후원한 200만 원의 장학금으로 수료식에 참석한 모든 청소년들에게 20만 원씩 지원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검정고시 합격, 자격증 취득 및 진학 등 새로운 사회로 나아가는 꿈드림 청소년 모두 축하한다. 가진 재능과 능력을 맘껏 펼치고 멋진 사회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들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자립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급식물품지원, 전남교육참여수당지원, 검정고시 대비반, 문화체험 활동, 대학진학지도, 자기계발등 다양한 맞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863-1318)에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김은영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