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4년 간 아시아지역 패럴림픽 무브먼트 발전을 위해 힘쓸 것”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재준 부회장은 지난 28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된 아시아패럴림픽위원회(이하 APC) 집행부 선거에서 부위원장에 당선됐다.

현재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집행위원인 정재준 부회장은 1라운드에서 과반이상(28표)을 득표하며, 각각 15표씩 득표한 사우디아라비아 국가패럴림픽위원회(이하 NPC) 압둘라힘 알쉬에크 후보와 이란NPC 가푸어 카레거리 후보를 여유 있게 따돌렸다. 

총 39개 회원기구가 참여한 이번 APC 부위원장 선거에는 총 두 명의 부위원장을 선출하며 과반수(20표) 이상의 득표를 한 후보자가 당선된다. 2라운드에서는 과반수 득표자가 나오지 않아 3라운드까지 진행됐으며 3라운드에서 사우디NPC 압둘라힘 알쉬에크 후보가 23표를 득표, 부위원장에 당선됐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부위원장 선거에 앞서 진행된 위원장 선거에는 현 위원장인 마지드 라셰드(UAE) 후보가 단독 입후보해 3선에 성공했다.  

정재준 부회장은 “아시아지역의 패럴림픽 무브먼트 발전에 힘쓸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며 “향후 APC 부위원장으로서 개발도상국NPC 지원과 아시아장애청소년들의 체육활동 확대 등 아시아지역 장애인스포츠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