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거주시설 16개소 개·보수 지원… 장애인생활환경 개선 도모
장애인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 영위를 위해 6년째 ESG 나눔경영 실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하나금융나눔재단이 지난 6일 인천시 부평구에 위치한 우리들의집에서 ‘2023 위드(with)하나 지원사업 현판식’을 개최했다.

위드하나 지원사업은 장애인의 이동 편의성을 증진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2018년 시작됐다. 장애인거주시설의 이동용 차량과 시설 개·보수를 지원하는 하나금융나눔재단의 사회공헌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장애인거주시설 총 16개소에 개·보수 지원금 약 1억5,000만 원을 지원했으며, 이날 열린 현판식을 통해 성공적인 개·보수 공사 완료를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우리들의집은 시설 생활실 내 바닥재의 수축, 심한 훼손으로 보행 중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상황이었으나 비용 문제로 원만한 추진이 어려웠다. 

이번 개·보수 지원을 통해 대규모 바닥재 교체에 따른 비용 문제를 해소했으며, 시설 이용 장애인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올해로 6년째 추진 중인 위드하나 지원사업은 그간 85개소에 개·보수 비용을 지원했으며, 64개소에는 이동용 차량을 지원해 총 149개소에 19억8,000만 원 규모의 사회공헌 기금을 지원했다. 

이와 함께 지난 2021년부터는 탄소 절감을 위한 전기차량 지원을 통해 ESG경영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