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충남발달센터)는 지난 7일 충청남도인재개발원에서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인력 교육’,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충남지역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23개소, 30여 명의 제공기관장·종사자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올 한해의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활동서비스를 비롯해 발달장애 관련 사업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진행된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인력교육은 주간활동·방과후활동서비스 공통 필수과목인 ‘발달장애인의 의사소통’, ‘발달장애인의 도전적 행동’, ‘발달장애인의 안전’으로 구성됐다. 

충남발달센터 김광선 센터장은 “올 한 해 성인·청소년 발달장애인의 의미 있는 낮 활동 지원을 위해 힘써주신 제공기관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활동서비스 제공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더 많은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는 성인·청소년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여가, 취미활동을 즐기면서 의미 있는 낮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발달센터(041-415-1218)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