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20개 뉴스 중 가장 공감되는 5개 뉴스 선택

전라남도 광양시는 올 한해 광양시를 빛내고 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올해의 10대 뉴스’를 선정하기 위해 오는 19일까지 전 시민 대상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0대 뉴스 설문조사는 올 한해 시민들로부터 가장 공감을 받은 광양시 주요 시책과 현안 사업에 대한 투표로,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 수립과 각종 시책 추진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문조사는 오는 19일까지 광양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광양시청 누리집 또는 네이버 폼(https://naver.me/II1IAEcI)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네이버 폼은 광양시청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설문은 시가 앞서 선정한 20개 뉴스 중 1인당 5개를 선택하면 된다. 시는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득표수가 높은 10건의 뉴스를 ‘올해의 10대 뉴스’로 선정할 예정이다.

광양시는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올해의 10대 뉴스’를 오는 22일 시 누리집 등을 통해 발표하고, 선정된 10대 뉴스 관련 사진 전시회를 오는 27일부터 시청 1층 현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정해종 홍보소통실장은 “10대 뉴스는 시민의 안녕과 행복을 위해 숨 가쁘게 달려온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시정에 대한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향후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시민이 직접 뽑는 만큼 그 의미가 크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