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아동복지회
ⓒ홀트아동복지회

홀트아동복지회는 지난 14일, 자립준비청년 취·창업지원 ‘런런챌린지’ 3기 성장발표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부터 홀트아동복지회는 KB손해보험의 후원으로 자립준비청년 취·창업지원 사업 런런챌린지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자립준비청년 20명이 지원사업에 참여했으며, 10개월에 걸쳐 IT·제조·예체능·요식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1인당 최대 1,000만 원의 기술교육비, 생활지원, 심리상담 등의 지원을 받았다.  

이날 성장발표회에서는 자립준비청년들이 자격증 취득과 취업 등 지원사업 참여 소감과 성과를 직접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장발표회에 참가한 자립준비청년은 “런런챌린지를 만나기 전 나의 시간당 가치가 1만2,000원이었다면, 런런챌린지를 통해 체육 분야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지금은 25만 원으로 20배 이상 성장했다.”며 “가장 소중한 경험은 하고자 마음먹고 노력하면 어떻게든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 것.”이라고 강조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자립준비청년 취·창업지원에 함께할 수 있어 매우 뜻 깊다.”며 “자립준비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그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홀트아동복지회 신미숙 회장은 “자립준비청년들이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후원에 나선 KB손해보험에 감사하다.”며 “그들이 경제적·정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연속적이고 통합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