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R&D 및 2024년 추진방안’ 주제 특강

국립순천대학교는 지난 12일 노수현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장을 초청하여 ‘농식품 R&D 및 2024년 추진방안’에 대한 특강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은 국내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기술 혁신과 발전을 촉진하고, 농업 및 식품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국립순천대 글로컬대학 선정에 발맞춰 3대 특화 분야인 ‘그린스마트팜’과 관련해 R&D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생명대 학장의 요청으로 개최했다.

노수현 원장은 국립순천대 생명산업과학대학 교수진과 학생 등에게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냉철한 조언과 농업 및 식품 산업의 미래 동향에 대해 심도 있는 이해를 얻을 수 있는 특강을 진행했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특강에 앞서 직접 생명산업과학대 우수 학생에게 1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학업을 격려했다. 노수현 원장은 농식품 분야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학문적 및 실무적 역량을 갖춘 인재들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강을 주선한 조계중 생명산업과학대학장은 “농림·식품 분야의 미래 인재 육성과 기술 발전을 촉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교수님들과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전문가 초청 강연을 지속해서 유치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