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복지 증진에 기여한 개인·단체에게 서울시 복지상(장애인분야) 수여
장애인 당사자 및 장애인 복지증진 기여자·단체 2개 분야 총 6명 선정
2월 16일까지 접수… 행정기관, 사회복지법인·단체‧시설 추천 받아야

서울시가 다음달 16일까지 ‘서울시 복지상(장애인분야)’ 후보자를 모집한다.

지난 2005년 제정된 서울시 복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귀감이 되는 장애인 당사자와, 장애인이 행복한 삶을 누리는 서울을 만들기 위해 힘쓴 시민·단체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서울시 복지상은 ▲장애인 당사자 ▲ 장애인 복지증진 기여자·단체 2개 분야로 나눠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등 총 6명(단체)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후보 자격요건은 서울시에서 3년 이상 계속 거주하거나 사업장(주된 직장)을 갖고 장애인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개인 또는 단체다.

서울시에서 3년 이상 거주하지 않았더라도 장애인복지 향상에 기여한 특별한 공적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공적심사위원회 의결로 선정이 가능하다.

후보자는 행정기관(서울시, 산하기관, 자치구, 국가기관 등)이나 복지부문 영리법인 또는 행정기관 등록 단체, 사회복지시설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개인이 추천할 경우 만 19세 이상 서울시민 30명 이상의 서명이 기재된 추천서 1부와 구비 서류를 서울시 장애인복지정책과(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1층) 또는 관할 자치구 장애인복지 부서에 제출해야 한다. 

수상자는 추천된 후보자에 대한 공적사실 조사·확인과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선정된 시민·단체에게는 오는 4월 중 개최 예정인 시상식에서 상패가 수여된다.

후보자 추천 제출 서식과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누리집(www.seoul.go.kr)이나 서울복지포털(wis.seoul.go.kr)에서 ‘서울시 복지상(장애인분야) 추천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천 시 추천서, 공적조서, 공적요약서, 주요경력, 수상내용, 공적 증빙 서류, 공적심사의결서(기관 추천 시 제출), 단체등록증 사본(단체 추천 시) 등을 제출해야 한다.

방문과 우편접수, 전자우편(crepusculo25@seoul.go.kr)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복지정책과 장애인복지정책팀(02-2133-7447)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 임지훈 장애인복지정책과장은 “서울시 복지상은 묵묵히 장애인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 힘쓰고, 장애인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사회분위기를 만드는데 기여한 이에게 전하는 상.”이라며 “주변에 장애인 복지를 위해 헌신한 이가 있다면 많은 추천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