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 기부 프로젝트 진행해 100만 원 기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는 사랑의열매 직원인 김은지 주임이 생일 선물 대신 기부를 받아 모인 100만 원을 기부하며 2024년 첫 서울 ‘나눔리더’ 회원이 됐다고 9일 밝혔다. 

사랑의열매 중앙회 커뮤니케이션본부 소속 김은지 주임은 생일에 선물을 받는 대신에 기부금을 받는 ‘생일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해 모인 약 73만 원과 자신의 개인 기부금을 더해 총 100만 원을 만들어 기부를 진행했다.

김 씨는 “평소 환경 문제에 관심이 많아 생일마다 보내어지는 택배들과 포장지들을 보며 안타까운 마음이 들어 시작한 생일 기부 프로젝트가 가족, 친구, 지인들에게 공감을 산 것 같다.”며 “사랑의열매 직원으로서 사회를 변화시키는 나눔의 가치를 가까이서 지켜본 만큼, 많은 이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생일 기부 프로젝트 기부금을 사랑의열매에 기부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은 “나눔의 가치를 바로 알고 가족, 친구, 지인들과 함께 더 나은 우리 사회를 만들기 위해 생일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 김은지 나눔리더의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며 “많은 이들의 소중한 마음을 담은 기부금은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나눔리더는 나눔 실천으로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를 선도하는 개인 기부자를 뜻하며, 사랑의열매를 통해 1년 내 100만 원 이상을 일시 혹은 약정 기부할 경우 가입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