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무엘리체어린이집, 아프리카 모잠비크 아동 일대일 결연

ⓒ굿네이버스 호남충청권역본부
ⓒ굿네이버스 호남충청권역본부

굿네이버스 호남충청권역본부는 광주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상무엘리체어린이집과 함께 ‘약속의 시작’ 참여에 따른 ‘좋은이웃어린이집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약속의 시작은 유아교육기관이 아프리카 모잠비크와 국제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내에서 주도적으로 글로벌시대 공존과 공감에 대한 이해를 함양하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유아교육기관의 주도적인 나눔 실천을 통해 유아들이 실질적인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상무엘리체어린이집은 아프리카 모잠비크 아동을 일대일 결연하며 국내·외 아동들의 권리를 지키는 약속의 시작에 참여했다.

상무엘리체어린이집 김가현 원장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직접 나눔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아이들이 나눔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잘 지도하겠다.”고 전했다.

굿네이버스 정용진 호남충청권역본부장은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한 상무엘리체어린이집에 감사하다.”며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고, 지역주민들 모두가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호남충청권역본부는 유아대상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사회개발교육사업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광주·전남지역 내 ‘약속의 시작’ 프로그램에 동참을 희망하는 유아교육기관은 굿네이버스 호남충청권역본부(062-376-6566)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