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윈번 대학과 학문·문화 교류 MOU…CMC 대학과 복수학위제 등 논의

ⓒ광주대학교
ⓒ광주대학교

교육국제화역량인증대학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가 베트남 주요 대학들과 글로벌 교육 교류에 적극 나서고 있다.

광주대 김갑용 부총장과 윤인철·조정호 교수는 최근 베트남을 방문, 스윈번 대학과 학문적 문화적 교류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대학은 이번 MOU를 계기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협력생태계를 구축하고 교육, 연구, 인큐베이팅, 교육 분야 발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교환학생 파견, 공동 기업가 정신 및 혁신 컨퍼런스, 공동 일자리 창출 개발, 글로벌 시장 진출, 양국의 창업기업 및 교육환경 정보 공유 등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광주대 방문단은 이와 별도로 지난해 11월 업무협약을 맺은 CMC대학을 방문해 컴퓨터 분야 학생 교류 및 복수 학위제 등에 대해 추가 논의를 진행했다.

3년 9학기제로 운영되고 있는 CMC 대학측은 광주대 교수들이 CMC대학에 와서 2년 강의 후 나머지 1년을 광주대에서 강의받는 2+1 방식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김갑용 부총장은 광주대 학생들도 CMC대학에서 1년간 수업받을 수 있는 3+1 프로그램을 함께 추진하자며 내부 검토를 거쳐 추후 세부 논의를 이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광주대학교는 교육부 주관 2023년~2026년 교육국제화역량인증대학으로 선정돼 해외 선진대학 교육 참여 및 자매결연 확대, 국제교류 활동,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 등에 활발히 나서고 있다.

광주대학교에 지원하는 외국인 유학생은 표준입학허가서만으로 사증발급 심사 및 체류기간 상한 부여 등 혜택을 받고, 석·박사과정 입학예정자의 경우 국적에 상관없이 전자비자 발급이 가능하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김기준 기자 광주호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