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2개 가맹단체 실무자들에게 전문체육 사업 안내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가 지난 26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가든파이브툴관 대회의실에서 ‘2024 전문체육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서울시 장애인 선수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지원하고, 더 많은 신인선수들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서울시장애인체육회 가맹단체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전문체육팀 담당자들의 사업별 추진계획에 대한 상세한 설명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전국장애인 동·하계 체육대회’ 참가 지원방안에 대한 안내로 시작됐다. 

설명회에 참석한 실무자들은 전국장애인동계체전 3연패 달성 등 최고의 성적을 내기 위해 한층 더 꼼꼼해진 지원방안에 동의하면서도, 종목별 상황을 고려한 의견을 개진했다. 

이밖에도 서울시 장애인 전문체육 발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수고하고 있는 가맹단체 육성계획,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참가계획, 장애인 선수 경기력 향상 방안 등을 안내했다.

서울시장애인체육회 이장호 사무처장은 “생활체육이 장애인체육 저변확대에 기여한다면 전문체육은 그 기반을 발판으로 선수들이 기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역할을 해줘야 한다.”며 “체육회가 열심히 고민한 사업들을 잘 겅쳥해 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말씀해 달라. 충분한 소통을 통해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